한국 첨단 콘텐츠 기업들, 중국시장 진출 나서
작성자 정보
- 운영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362 조회
본문
‘IT·IP’ 기술·저작권으로 무장해 한국 공동관 꾸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문화기술(CT)기반 콘텐츠의 수출 판로 마련 및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1월 13~17일 중국 선전(深圳)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중국 하이테크페어’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중국 하이테크페어는 중국 상무부, 과학기술부, 공업정보화부 등 총 10개의 정부기관이 주최하는 중국 최대규모의 전시회이며, 매년 40개국 3400여 개사가 제품을 전시하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훈 본부장은 “이번 2019 중국 하이테크페어 참가를 계기로 국내 IT·VR·콘텐츠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동관에 참가하는 참가사들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원하고 후원하는 8개의 국내 IT/VR/콘텐츠 기업들이다. 다음은 한국 공동관에 참여하는 국내 8개사에 대한 소개를 알파벳 순서로 나열한 것이다.
●아이디어 콘서트 = (주)아이디어콘서트는 웹툰을 영상으로 만드는 저작툴-투니비를 만든 회사이다. 투니비는 웹툰이나 만화 더 나아가 그림동화를 영상으로 만드는 저작툴이다. 저작툴을 이용하면 누구든지 복잡한 영상을 40시간의 교육을 받으면 영상으로 만들수 있고, 기존 영상으로 만드는 방식보다 3배 이상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웹툰과 만화를 영상으로 만드는 저작툴을 장점으로 웹툰과 만화의 영상을 만들고 해당 영상을 전문으로 시청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www.toonivie.com)을 운영하고 있다.
●임퍼펙트 = (주)임퍼펙트는 위치 기반 AR 기술력을 바탕으로 50조 AR커머스, 광고 시장에 집중하는 AR핀테크기업이다. 증강현실(AR) 상에서 장소를 추천하고, 동시에 해당 장소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한다. 또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위치/나이/성별 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해 AR광고-결제-분석을 지원한다.
●엘코어텍 = 인터넷 기반 위치확인 서비스 업체인 (주)엘코어텍(대표이사 조현성)은 지난 6월에 자사 대표브랜드 ‘아이미스홈’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분실방지 위치확인 제품으로 위치확인스티커를 부착하고 해당 제품을 분실할 경우, 습득자는 해당제품에 스마트폰으로 태그(터치)할 수 있고, 소유자의 제품정보/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습득자가 태그한 위치를 소유자에게 카카오 알림톡, 문자메시지 등으로 실시간 전송한다. 한편, (주)엘코어텍은 2019 대한민국 위치서비스 공모전에서 ‘해외진출유망기업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마 주식회사 = 리마주식회사는 디지털콘텐츠에 가치를 더하는 S/W를 개발하는 업체다. 콘텐츠 내 PPL 자동 삽입 솔루션인 ‘스토리피피엘(StoryPPL)’, 웹툰의 불법 유출 예방 빛 유출자 추적 솔루션인 ‘락툰(LockToon)’, 동영상 불법 유출자 추적 솔루션 ‘락클립(LockClip)’등이 주요 제품이다. 최근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인 ㈜리마보안연구소를 자회사로 설립해, 시드투자와 대한민국 제1호 S.A.F.E.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스케치온 = 스케치온 주식회사는 피부에 원하는 이미지를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구현해주는 새로운 피부 표현 솔루션 프링커(Prinker)를 개발하여 소구하는 하드웨어 기반의 기술 스타트업이다. 프링커는 하드웨어, 소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컨셉이며, 세계 최초·유일의 1회용 디자인 모바일 프린터 솔루션이다.
●비손콘텐츠 = 비손콘텐츠는 다년간의 글로벌 문화콘텐츠 운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IT 기술을 결합해 선도적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해온 문화콘텐츠 발행관리사다. 중국 국내 콘텐츠제작자들은 국내에서의 저작권 관리에 대한 이해는 깊지만, 지역적 접근성 제약으로 인해 하루에도 수천 건에 달하는 중국콘텐츠의 해외 무단사용과 침해행위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따라 비손콘텐츠는 2019년 초에 중국 선전에 설립한 현지업체(比讯文化传媒有限公司)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에서의 침해행위를 즉각적으로 통제하고, 콘텐츠의 영역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리얼위드 = (주)리얼위드는 국내 최초 XR(확장현실) 교육, 게임 개발사이며 게이미피케이션 UX에 AR/VR R&D 노하우를 더한 최적화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멀티플레이 XR 혁신 교육 콘텐츠 ‘Hi Lang XR’, 색채심리 컬러링북 ‘Mind coloring XR’로 KOCCA, GCA, 교육부 등 다수의 수상과 특허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주목받고 있다, SK Telecomm, I-Scream media, LG U+ 등과 업무협력을 맺고 있다.
●브이알카버 = 브이알카버는 건전하고 재미있는 놀거리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시작되었다. 독자적인 기술로 스포츠와 VR 게임을 결합한 어트렉션을 제작해왔으며, 최근에는 VR과 댄싱을 결합한 피트니스용 바이크를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열고 있다. 브이알카버의 신작, 싱크로바이크는 콘텐츠 회사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뿐 아니라 재미까지도 챙긴 바이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